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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World/GAME NEWS

몬스터 헌터 와일즈: 시리즈의 혁신적 진화와 새로운 사냥의 세계

by camelcamel 2025.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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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지난 2월 28일 출시되어 전 세계 헌터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시리즈 사상 가장 광활한 오픈월드와 혁신적인 게임플레이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목차

     


    몬스터 헌터 와일즈

    몬스터헌터 와일즈 표지

     


    메타크리틱 90점의 호평

    와일즈는 출시 직후 메타크리틱에서 PS5 버전 기준 90점, Xbox 시리즈 X 버전 89점, PC 버전 88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2018년 출시된 '몬스터헌터 월드'와 동일한 점수로, '몬스터헌터 라이즈'보다 높은 평가입니다.


     

    혁신적인 오픈월드 시스템

    와일즈의 가장 큰 특징은 끊김 없는 완전한 오픈월드 맵입니다. 마을과 사냥 필드 사이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으며, 여러 생태계를 원활하게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리즈 최초로 도입된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더욱 몰입감 있는 헌팅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이나믹한 환경 변화

    와일즈의 또 다른 특징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환경입니다. 각 생태계는 휴면기, 격변기, 풍요기의 세 단계를 거치며 극적으로 변화합니다. 이러한 환경 변화는 몬스터의 출현과 행동 패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새로운 탈것 '세이크릿'(세크레트)과 무기 시스템

    와일즈에서는 '세이크릿'이라는 새로운 탈것이 등장합니다. 세이크릿은 플레이어의 탐험을 돕고 목표를 안내하며, 전투 중에도 탑승이 가능합니다. 특히 세이크릿을 통해 두 가지 무기를 동시에 휴대할 수 있어 전략의 폭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몬헌와일즈 탈것 세크레트 세이크릿


     

    진화한 전투 시스템

    와일즈에서는 '상처'와 '집중 공격'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몬스터가 데미지를 받으면 신체 부위에 상처가 생기고, 이를 공격하면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집중 모드'를 통해 정밀한 조준이 가능해져 더욱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래픽과 성능 개선

    출시 버전에서는 베타 테스트 때 지적되었던 그래픽과 성능 문제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투명 효과와 몬스터 털 렌더링 등 시각적 요소가 향상되었으며, 프레임 레이트도 안정화되었습니다.


     

    접근성 향상

    와일즈는 시리즈의 핵심을 유지하면서도 전반적인 시스템을 매끄럽게 만들어 시리즈 사상 입문작으로 삼기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인한 '최고의 전투 경험'과 '높아진 접근성'에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마무리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시리즈의 핵심을 유지하면서도 혁신적인 요소들을 대거 도입했습니다. 끊김 없는 오픈월드, 다이나믹한 환경 변화, 진화된 전투 시스템 등 다양한 새 요소들이 더해져 더욱 몰입감 넘치는 헌팅 액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플레이어들이 와일즈의 세계에 빠져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DLC를 통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울에서는 3월 2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발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매 이벤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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